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오늘은 부모님께 효도를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모님은 우리를 낳아준 사람입니다. 어렸을 때에는 우리의 보호자이기도 했습니다. 부모님께 효도를 하는 효과있는 방법들을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부모님께 자식으로써의 도리를 지키기, 효를 보이기

 

먼저 부모님께 효도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것부터 지켜나가야 합니다.

 

부모님의 요구를 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그리고 신분에 맞게 그에 맞는 일을 해야 합니다.

 

학생이면 공부를 게을리하지말고, 사회인이면 직장에 다니는 등의 경제활동을 해야 겠죠.

 

그리고 친척의 제사, 결혼식 등에는 부모님과 함께 가야 하고 말도 잘하고 뽐내기도 잘 해서 부모님의 어깨가 올라가게 하는 게 좋죠.

 

친절하게 대해주고 살갑게 애정표현도 해주세요. 그리고 부모님에게 너무 무리한 부탁을 하지말고 부모님이 싫어하는 일을 하지마세요.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부모님은 당연히 당신보다 나이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니 몸이 활동을 조금만 해도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겠죠.

 

이럴 때에는 안마를 해주세요. 소소한 안마가 마음도 따뜻하게 하고 몸의 피로도 풀리게 할 것입니다.

 

부모님의 건강도 챙겨주는 것도 중요하죠. 부모님이 오래 살면 그만큼 효도도 오래오래 해줄 수 있으니까요.

 

홍삼이라든가 그러것도 좋긴하지만 소박하게 건강식을 챙겨주는 것도 효를 보이는 것입니다.

 

부모님과 여행을 같이 가는 것도 중요한데요. 인생에 경험을 부모님과 함께 하는 것이니까 안 중요할 수가 없습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불효자가 되는 행동을 피하기

 

일상생활에서 부모님을 힘들게 하는 짓을 하게 되는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부모님은 자신의 자본을 보존하고 싶고, 저축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러니 부모님에게 무리하게 금전적인 면을 요구하면서 무엇을 사달라고 하는 행동은 웬만하면 안 하는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또 부모님을 귀찮게 하는 행동을 하지마세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의 부모님의 연세는 웬만하면 좀 있을 겁니다. 효도를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을 하고 있으니 철이 들고도 남은 나이일거니까요.

 

부모님의 연세가 좀 있으니 부모님을 귀찮게 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해서, 흰머리가 날 겁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흰머리가 나는 것은 과학적으로도 실험 결과가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사라지면 다시 검은 머리카락이 된다고는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죠.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여러분들은 이 글을 보고 부모님께 효와 예를 보이고 잘 대하세요. 부모님은 당신이 태어날 때에 하늘아래 2명입니다.

 

그러니 부모님에게는 효와 예를 보이고 정성을 다 해야 겠죠??

 

만약 부모님이 갱년기라면 갱년기에 좋은 것들도 사주고 그러는 것이 좋을 겁니다. 

 

부모님의 정신 건강과 건강은 소중하니까 그러는 것이 좋을 겁니다. 

 

만약 당신이 경제적으로 힘들다고 해도 자식으로써의 도리는 지키고 부모님께 효를 보입시다.

 

자식으로써의 도리를 지키고, 불효자가 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부모님은 그것으로 당신이 효자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부모님은 개를 싫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를 왜 싫어하냐면 개는 냄새가 날 수가 있고 주인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에 손이 많이 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부모님 집에서 애완동물을 키우는 행위는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 

 

개뿐만이 아니라 모든 애완동물은 당신의 부모님이 싫어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애완동물은 웬만해선 부모님의 동의를 구하고 키우거나 자신의 집에서 키우세요.

 

애완동물은 직장이나 학교에 간다면 키우기 힘들 것을 아니까 부모님에게 맡기겠죠.

 

하지만 부모님이 애완동물을 싫어하고 오히려 애완동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는 할 겁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부모님께서 노안을 가지고 있다면 부모님을 잘 배려해주세요.

 

안경을 사드리고 문자 대신에 전화를 하는 것이 부모님에겐 좋을 겁니다.

 

또 영어를 잘 못본다면 최대한 영어를 읽어드리는 등의 행동을 해주세요.

 

부모님이 배우고 싶다는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영어를 가르쳐 드리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꽤나 힘들고 어렵기도 하고 좀 그렇겠죠. 그래도 열정과 노력을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별 문제는 없을 겁니다.

 

부모님의 요구를 잘 들어드리는 것도 자식으로써의 도리 중 하나니까 해주는 것이 좋을 겁니다.

 

시간이 문제라면 읽어드리는 수말고는 없을 테지만요.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좀 문서같이 말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당신이 부모님께 효도를 하기위한 최선의 방법이며 기본적인 것이기도 합니다.

 

서술하는 것이 길어도 정독을 열심히 하고 부모님께 효와 예를 보여드립시다. 그리고 달라진 당신을 보여주세요!

 

부모님이 코로나의 민감한 나이라면 시국이 시국이다보니까 더욱 더 잘 챙겨드립시다.

 

코로나에 민감한 나이면 밖에 외출을 삼가하는 것이 좋겠지만 잘 챙겨드리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럴 때에는 심리적 안정이 중요하니까 부모님께 식물을 선물해서 키워보자고 하는 것도 좋을 겁니다.

 

식물을 키우는 행동은 뿌듯함과 성취감이 있을 것이고 심신의 안정 또한 더해질 겁니다.

 

채소를 키운다면 말할 것도 없지요. 재배를 하면서 성취감이 몇 배나 상승하니까요. 

 

좀 나이가 되면 성취감이 고프기에 식물을 키우고 싶다는 욕구는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

쓰레기 버리기 등등 일상생활에서 부모님을 도와주는 것도 중요하긴 합니다!

 

다들 부모님께 효도를 잘 하도록 합시다!

 

이상 간단히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소소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건강 지키는 운동  (0) 2020.06.06
왕 코와 블랙헤드 해결법  (0) 2020.06.03
비듬 제거 방법 확실히 하자  (0) 2019.04.16
벌크업 운동법과 식단  (0) 2019.04.13
교복을 어떻게 빨고 관리해야할까?  (0) 2019.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