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모바일 PE PC 멀티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인크래프트로 모바일인 PE와 PC가 같이 멀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버전은 통합된 마인크래프트 배드락 에디션 중 하나인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에 속합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PE와 PC가 함께 멀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마인크래프트란 어떠 게임인가

일단 먼저 마인크래프트가 어떠한 게임인지 알아보고 갑시다. 마인크래프트는 정말 유명한 게임이죠.지금은 좀 인기가 약간 식긴 했어도 그래도 인기는 많습니다. 예전이랑 비교가 될 뿐이죠.최근에는 업데이트도 꾸준히하고 닌텐도 스위치로도 배드락 에디션으로 다시 나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는 Mojang이 만든 샌드박스,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원래 전체이용가였으나 2016년 중순 쯤부터 약간의 폭력성때문에 만 12세 이상이용가로 바뀌었습니다.2011년에 정식발매가 되었으며 모든 것이 네모난 세계에서 모험, 건축, 탐험, 생존을 할 수 있습니다.

 

 

역대 비디오게임 판매량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2위는 테트리스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나이적은 학생들이 해서 그런 것이고 세월이 좀 지나다보니 나이가 있는 사람은 다른 게임을 가다보니 자연스레 인기가 전보다는 식은 것처럼 느껴진거라고 합니다.

지금도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게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 학생들이 많이 하는데 그 중 초등학생이 많이 한다는 편견이 좀 있습니다.

복돌 판매량이 꽤나 많아서 아쉽기도 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복돌은 절대 안됩니다. 복돌을 사면 제작자가 그 게임 값만큼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불법복제를 하고 돈도 안내고 하기에 여러 시스템에 의해서 어쩔 수 없는 것인 듯합니다.

마인크래프트는 가장 초기에 나왔을 때 이름이 cave game이었다고 합니다. 동굴 게임이라는 소리죠. 그때는 오픈월드 샌드박스 형식이 아니었던 걸로 좀 추측이 됩니다. 2년 6개월 동안 베타테스트 기간을 여러 파트로 나누어서 버전을 거쳤고 마침내 2011년 11월 18일에 정식 출시를 하게 됩니다.

모바일 에디션인 마인크래프트 PE도 같은 해에 나왔다고 합니다. 2013년 정도까지의 마인크래프트가 어땠는지는 다들 아실 겁니다.모바일 에디션은 그냥 소소하게 즐기는 수준이었고 자연 동굴 등도 없었죠.그나마 마인크래프트 PC버전은 할만했고 꽤나 컨텐츠 많고 부족한 부분은 그리 없었습니다. 지금의 마인크래프트 에디션들에 비해서 좀 컨텐츠가 적긴 했습니다. 그것은 수많은 업데이트를 거쳐왔기에 당연한 겁니다.

 

 

마인크래프트의 가장 큰 특징은 무궁무진한 오픈월드의 콘텐츠, 샌드박스 형식의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건축이었습니다.마인크래프트의 서바이벌 모드는 그야말로 학생들에게는 신세계였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하니까 당연히 신기하고 마냥 재밌기만 했을 뿐이었겠죠.

2017년에 배드락 에디션으로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이 PC로 출시되고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버전은 윈도우 10 에디션으로 바뀌어서 마인크래프트는 PC와 PE와의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 되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수준 높은 2차 창작을 보여준다고 하니 단순한 서바이벌, 크리에이티브 모드만 하지말고 플러그인, 모드, 텍스쳐, 서버 등등 2차 창작물을 직접 접해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무궁무진한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로 호평을 받습니다. 2차 창작의 극치를 보여주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모장과 정식 계약을 맺은 5개의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5개 서버는 Windows 10 에디션 서버 화면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은 PC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살 수 있고 자바 버전을 2017년 중순 전에 다운로드받은 사람이라면 코드를 받아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기간제한이 있어서 빨리 합시다.모바일은 그냥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등에서 마인크래프트를 유료로 사면 됩니다.복돌로 사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걸릴 위험성이 크니 복돌버전은 정말 사는 것을 비추천합니다.

 

 

마인크래프트 PC와 PE 모바일이 멀티플레이하는 방법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좀 재밌어서 왕창 써버린 듯 합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이렇게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니 안 해보신 분들이 없겠지만 안 해보셨다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PE와 마인크래프트 PC 윈도우 10 에디션의 멀티는 그냥 같은 와이파이에서 랜으로 할 수 있습니다.마인크래프트 컴퓨터로 좀 복잡하게 서버를 열 수도 있습니다.

그냥 일단 xbox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xbox 계정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일컫습니다.                                                                     여기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 가입한 계정이어야 합니다. 

그렇게 xbox 계정 로그인을 하면 게임 플레이 - 친구 목록에서 같은 와이파이에서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친구의 월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히 마인크래프트 PC 윈도우 10 에디션과 마인크래프트 PE 모바일이 멀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법 sh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만나기 힘든 이유  (0) 2020.05.23
스타듀밸리 초반 팁 / 생성기 선택  (0) 2020.01.22
암보험  (0) 2019.05.07
태아보험  (3) 2019.04.27
홍역과 수두 증상 전염  (0) 2019.04.19